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다이어트, 헬스

닥터리브 곤약젤리 특징 리뷰: 포만감을 잠재우는 방법

by 새벽공장 2019. 3. 30.
곤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입니다. 구약 감자로 만드는 묵을 바로 곤약이라고 합니다. 곤약의 주성분은 수분과 식이섬유 (글루코 만난)입니다. 덕분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는 것이지요.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고작 5 kcal입니다.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에 그만인 것입니다. 오늘은 곤약으로 만든 젤리인 닥터리브 곤약젤리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썸네일이미지출처: Dr.Liv


Dr. Live 곤약 젤리


닥터리브 곤약젤리는 기본적으로 설레임 이란 아이스크림 처럼 패키징 되어있습니다. 물론 곤약 젤리 스틱 제품도 있지만 그 제품은 다음에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곤약젤리가 일반 곤약과 다른 점은 과일향 등이 첨가된다는 점입니다. 곤약 자체는 맛이 별로 없어서 먹기 힘듭니다. 하지만 과일향이 첨가되면 큰 거부감이 없습니다.

다양한 맛이미지출처: Dr.Liv

지금까지 출시된 닥터리브 곤약젤리의 향은 총 13가지입니다. 청포도, 복숭아, 애플망고, 사과, 블루베리, 자몽, 깔라만씨, 오렌지, 딸기, 수박, 석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스위트 머스캣과 스위트 피치가 추가되었습니다. 13가지의 곤약젤리 제품에는 해당되는 과일의 농축액이 들어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닥터리브 곤약젤리만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에리스리톨로 단 맛을 내었습니다. 덕분에 매우 달콤하지만 칼로리는 적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닥터리브 곤약젤리에 사용한 곤약은 국내에서 직접 제조, 생산한 제품입니다. 안전관리 인증 HACCP도 잊지 않았습니다.

해썹마크

그리고 닥터리브 곤약젤리의 칼로리는 냉용량 150ml당 4~8kcal입니다. 곤약은 물을 흡수하면 크게 팽윤하여 콜로이드 상을 형성하여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곤약젤리에는 단백질이나 비타민 등의 함량은 적은 편입니다. 모든 식사를 곤약젤리로 대체하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는 용도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닥터리브 곤약젤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면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