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다이어트, 헬스

티트리트 여우티의 효능과 부작용 간단 요약.

by 새벽공장 2019. 12. 11.
본 포스팅은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티트리트 여우티에 대한 정보를 다룬다. 팥과 늙은 호박을 주성분으로 하는 이 제품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등의 건강상 이점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티트리트 여우티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줄 수 있으며 원재료명과 복용법은 어떠한 지 한 번 알아보자.

썸네일이미지출처: 티트리트

관련포스팅

티트리트 여우티 제품 특징, 효능, 원재료명, 복용법, 부작용 정리


팥과 호박의 만남

오늘 소개할 제품은 티트리트의 여우티이다. 팥과 늙은 호박을 주 원료로 하는 티트리트만의 기술로 저온 건조 (30~40) 조건에서 탄생한 제품이다. 로스팅 방식도 특별한데, 기존의 직화식 로스팅 대신 원적외선 로스팅을 통한 마일드한 조건에서 탄생하였다. 이러한 저온 건조 조건과 원적외선 로스팅 환경은 향과 맛 그리고 영양소까지 잡아준다. 한편, 티트리트 여우티는 티백형 제품이다.

티백이미지출처: 티트리트


여우티의 효능은?

여우티는 팥과 늙은 호박이 주성분이다. 따라서 팥과 늙은 호박이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면 특징을 이해하기 쉽다. 우선 팥은 혈액 순환 개선, 부종 개선, 피로 회복, 변비 개선, 빈혈 개선, 피부 미용, 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있다. 그리고 늙은 호박은 체력 보강,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 혈압 안정, 항암효과, 다이어트 효과, 우울증 개선, 눈 노화 늦춤 등의 효과가 있다. 

원재료명 (성분)

여우티의 원재료명은 놀라울 만큼 간단하다. 제품에 표기된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다. 
팥(국내산) 70%, 늙은호박(국내산) 30%
주성분은 팥, 부성분은 늙은 호박으로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하다. 모든 원료가 국내산인 점을 주목하자. 한편, 티트리트의 모든 제품은 원물 엄선, 세척, 분쇄, 로스팅, 소분, 포장 등 제조과정에 대한 ISO22000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복용하실 수 있다고 한다.

복용법 (섭취 방법)

티백형태의 제품으로서 일반적인 티백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복용하시면 되겠다. 1 티백당 용량은 1.5g이고, 여과지는 나일론으로 제작되었다. 알맞은 용도로 뜨거운 물에 우려내어 마시고, 두번째, 세번째 우려낼때에는 고소한 팥의 풍비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가능한 부작용은?

티트리트의 여우티는 팥과 늙은 호박이 주성분인 만큼 이 두 성분의 부작용을 숙지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우선 팥은 사포닌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사포닌은 용혈 작용을 하여 과다 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늙은 호박은 칼륨 (포타슘)이 많아 고혈압이나 간질환 같은 질병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주의를 요한다. 결국 티트리트 여우티의 부작용은 과다 복용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