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종근당 황제침향단 효능 및 복용법 간단정리

by 새벽공장 2019. 9. 1.
본 포스팅은 종근당의 환형태의 건강 기능 식품 황제 침향단에 대해 소개합니다. 제품을 직접 복용해보고 작성하는 후기 포스팅이 아닌 특징을 요약한 글입니다.

썸네일이미지출처; 종근당

관련포스팅

추석 선물엔 이 제품이 어떨까요? 종근당 황제 침향단 특징 리뷰


환 형태의 제품

추석에 선물할 환 형태의 건강 기능 식품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에 관심이 있을 것 같다. 종근당에서 출시한 황제 침향단은 에로부터 귀한 약재인 '침향'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황제'라는 수식어를 사용한 만큼 귀한 분에게 선물할 만할 좋은 제품일 것 같다.

원재료명

종근당 황제침향단의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다.
종근당전통혼합분말[당귀(국산), 산수유(국산, 침향(인도네시아), 마, 작약, 지황, 오미자, 구기자, 산사, 천궁, 복분자, 감초, 인삼, 유백피]. 사양벌꿀(국산), 글리세린, 유당[유당(미국산), 덱스트린(국산)], 녹용 추출액 (고형분 1.25%) 우유 함유
침향을 비롯한 다양한 약재가 사용되었고, 유당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다.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은?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침향'이라는 약재가 사용되었다. 이는 나무에 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생성되는 나무진이 굳어져 만들어진 귀한 원료라고 한다. 침향은 간장질환, 폐장질환, 위장질환, 암질환, 남성 기능, 류마티스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녹용, 당귀, 산수유, 지황, 오미자, 산사자, 감초, 천궁, 복분자, 인삼, 벌꿀로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 존재한다.

복용법

황제침향단은 환 형태의 제품이다. 1회에 1환씩 하루에 1회 섭취하시면 되겠다. 복용 시기는 식전이나 식사 중에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 쉽게 말해서 하루에 1환씩 식사전이나 식사중에 드시면 되겠다. 이는 성인 기준이고, 성인이 아닌 분들이 복용할 때는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

환이미지출처; 종근당

선물용으로 좋은 제품

이 제품은 전반적으로 선물용으로 적한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포장 역시 선물로서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최근 기력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댓글